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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파거증후군은 무엇인가?

by 알파둘리 2023. 7.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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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퍼거 증후군 또는 간단히 아스퍼거 증후군은 자폐증에 있는 것으로 간주되는 신경 발달 상태이다. 그것은 1940년대에 이 패턴을 처음 기술한 오스트리아의 소아과 의사 한스 아스퍼거(Hans Asperger)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제한되고 반복되는 제스처의 패턴뿐만 아니라  의사소통에서 상당한 어려움을 보인다. 그리고 몇몇 다른 형태의 자폐증과 달리,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평균 이상의 지능과 언어 발달을 가지고 있다.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진 사람은 저마다 독특하며 증상의 정도와 조합이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DSM-5(Diagnostic and Statistical Manual of Mental Disorders) 제5판에서는 아스퍼거 증후군 진단이 삭제되었으며 이제 개인은 다양한 수준의 심각성과 지원 필요로 자폐증 스펙트럼 장애(ASD)로 진단됩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개인에게 공감, 이해 및 수용을 가지고 접근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적절한 지원, 중재 및 조정을 통해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진 개인은 자신의 고유한 장점과 능력을 활용하여 번성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아스파거 증후군의 특징 5가지

1.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행동 :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은 종종 반복적인 행동이나 강렬하고 편협한 관심을 보입니다. 그들은 일상에 대한 애착이 강하고 환경이나 일상 활동에 변화가 있을 때 괴로워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매우 강렬하고 깊이 있는 지식으로 추구하는 구체적이고 집중된 관심을 보일 수 있습니다.

 

2. 일상과 의례 :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개인은 종종 일상과 예측 가능성으로 번성합니다. 정해진 일상에 변화가 있거나 예상치 못한 사건이 발생하면 화를 내거나 불안해할 수 있습니다.

 

3. 문자 그대로의 사고 : 아스퍼거 증후군 환자는 구체적이고 문자 그대로 정보를 생각하고 처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유적인 언어, 빈정거림 또는 추상적인 개념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4. 고급 어휘 :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진 많은 사람들은 풍부하고 고급 어휘를 가지고 있으며 종종 강력한 언어 구사력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그들은 서로 다른 사회적 맥락에서 특정 언어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시기와 방법을 이해하는 것과 같은 의사소통의 사회적 뉘앙스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5. 세부사항에 집중 :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세부 사항에 집중하는 사람들은 종종 세부 사항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완벽함이나 특정 지식이 있는 작업에서 탁월할 수 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간과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세부사항을 알아차리고 지원할 수 있다.

아스파거 증후군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 5가지

1. 감각 지원 : 감각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여 감각적 민감성을 인식하고 수용합니다. 여기에는 조용한 공간을 제공하거나, 과도한 자극을 최소화하거나, 소음 제거 헤드폰이나 만지작거리는 장난감과 같은 감각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명확한 의사소통 :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개인과 의사소통할 때 명확하고 명시적이며 구체적인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비유적인 언어나 빈정거림을 피하고 필요한 경우 시각적 지원이나 서면 지침을 제공하십시오.

 

3. 루틴 및 구조 : 예측 가능한 루틴을 설정하고 구조화된 환경을 제공하여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개인이 더 편안하게 느끼고 불안을 줄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사전에 루틴에 대한 변경 사항이나 중단 사항을 명확하게 전달하십시오.

 

4. 개별화된 접근 방식 : Asperger's를 가진 각 개인이 고유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특정 강점, 문제 및 요구 사항에 맞게 개입 및 지원을 조정합니다. 선호도, 학습 스타일 및 감각 민감도를 고려하십시오.

 

5. 동료 지원 및 사회적 기회 : 개인이 비슷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동료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지원 그룹 또는 사회적 기술 그룹에 참여하도록 권장합니다. 이는 소속감과 지원적인 환경에서 사회적 기술을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스파거 증후군이 있는 개인을 지원하려면 개인의 고유한 강점, 문제 및 선호도를 고려하는 개인 중심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신경다양성을 중시하고 성장, 학습 및 의미 있는 연결의 기회를 제공하는 포용적이고, 수용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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